이메일을 적으시면 보안관련 소식을 받을수 있습니다.
이메일:

저번주는 NAT모드를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NAT모드를 제외한 1.Bridge,2.Not Bridged,3.Host-Only 3가지 모드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첫번째로 Bridge모드를 알아봅시다~

가장 쉽게 이해 하는 방법은 그 뜻에 있다.

괜히 Bridge라는 단어를 사용하진 않았을 것이다.(한국말로 강이나 바다를 건널때 쓰이는 다리)

말 그대로 어느 한지점에서부터 한지점으로 이동시켜주는 연결구간이다.

2지점을 제외한 다른부분으로 가지않는다! 라는걸 기억하면서 좀 더 구체적 설명으로 들어가봅시다~


Bridged모드는

Vmware VMware Netwaork Adapter(가상) Host Network Adapter(실제)를 연결시켜주는것이다.

이로써 두개의 Vmware OSHost OS가 통신이 가능해질뿐만 아니라 Vmware-NetworkAdapter Host-NetworkAdapter를 이용하여 인터넷 환경에 접근 할 수 있다.( Host Network Adapter(실제)를 통해서 인터넷으로 나갈 수 있는 것이다!)

다리를 통해 드넓은 도시로 나간다고 생각하면된다.

 

Bridge모드 확인방법

 

대게 VMnet0 Adapter로 사용된다.

VMnet0번을 사용하기 싫다면 위에 있는 자동설정체크를 풀고

 

Vmnet 설정에서 Host의 네트워크카드를 선택해 주면된다.

 인터넷 사용하고 싶을때는 또하나의 다른 컴퓨터로 인식하기 때문에 인터넷이 가능한 네트워크설정을 해주어야 통신이 가능하다. 대게 DHCP를 사용하므로...Vmware-OS(내부)설정도 DHCP로 설정하여 자동으로 설정되도록 하자. 물론 수동으로 설정할 수 있다.

 



간단한 명령어 팁을 소개하자면 실행창(윈도우키+R) ncpa.cpl 명령어를 사용해서 네트워크관리자에 바로 접속할 수 있다.

 

 

이제 Not Bridged모드를 알아보자.

 

 

Not Bridged VMware에서 아무것도 설정이 되어있지 않을 경우 Not Bridge모드로 자동설정 된다

그렇다고 통신이 아예 안되는 것은 아니고, Not Bridged설정된 내부 OS끼리 네트워크가 가능한 설정을 하면 내부OS끼리 통신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Host-Only모드를 알아보자.

 

 

Host-Only모드는 Vmware-OS(내부)에서 Host-OS(외부)와 통신이 가능하지만 Vmware-OS(내부)에서 인터넷을 사용하지 못한다.

불필요한 정보를 밖에 공개하고 싶지 않은 경우에 사용하면 좋은 모드이다.

영어의 뜻을 보면 1:1통신이 될 것 같지만 막상 여러Vmware-OS를 돌린상태에서 패킷검사를 해보면

허브처럼 모든 OS에 패킷을 뿌린다는것을 알 수 있다.(LAN의 가장 큰 특징인 브로드 캐스팅)

 

 by 도로상

****************************************************************************************************

본 포스팅의 저작권은 보안인닷컴과 작성자에 있으며 상업적 이용을 배제하며 콘텐츠 이용시에는 반드시 출처와 링크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무단도용은 저작권법에 저촉을 받습니다..

****************************************************************************************************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