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을 적으시면 보안관련 소식을 받을수 있습니다.
이메일:

안녕하세요. 보안인닷컴 팀블로그 치프로거 엔시스입니다.  팀블로그를 개설한지 딱 1년이 되어 가는 시점입니다. 그동안 많은 분들이 방문해 주셔서 우선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1. 지금까지의 성과 - 2명의 보안업체 취직과 1명의 서적출판

작년 2009년 3월22일에 개설을하여 팀블로그 팀원 2명이 현재 정보보호업체에 취직을 하였습니다. 물론 개인의 노력도 중요하겠지만 팀블로그 팀원으로서 나름 스스로 노력을 하였고 자신의 역량을 잘 보여 주었기 때문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팀블로그를 이끌고 있는 치프로거로서 저의 일처럼 보람이 있고 마음이 기뻤습니다. 아마도 그 팀원들은 팀블로그로 활동하던 시절이 추억으로 남을 것입니다.

또 한명의 팀블로거는 여기서 활동하면서 책을 출판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스스로 노력한 노력의 댓가이기도 하지만 한곳에서 뜻을 같이 할수 있는 터전이 있었기에 조금 더 열정적으로 자신을 표출 하지 않았나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2. 팀블로그 운영에 자신의 열정과 커뮤니케이션이 없으면 어려워

지금까지 팀블로그에서 많은 활동을 하고 있고 좋은 결과를 얻은 팀원은 자신의 열정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뛰어난 팀원들이 었습니다. 자신이 나타내고자 하는 말이 있으면 스스로 치프로거와 상의를 하고 운영하는 방식에 대하여 의논을 하고 커뮤니케이션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스스로 알아서 자신의 열정을 불태웠습니다. 무슨 일이든 자신의 열정이 없으면 남이 보면 하고, 보지 않으면 하지 않게 마련입니다.

특히 팀블로그에서는 자신의 블로그에 글을 남기는 것도 아니고 팀블로그에 글을 남기는 것이기에 더욱 그렇게 될 것입니다. 앞으로 팀원들이 남긴 소중한 블로그 내용은 그대로 보관하고 보존을 할 것입니다.


3. 향후 방향

1년동안 열심히 노력해준 팀원들의 결과로 좋은 결과가 있었습니다. 더 많은 팀원들이 활동을 하였지만 열심히 활동한 팀원은 몇명에 지나지 않았습니다. 이제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 다시 열정을 불태울수 있는 팀원을 뽑아서 팀블로그에 생명을 불어 넣겠습니다.

보안에 관심있는 보안인으로서 서로 동일한 주제를 가지고 노력하는 모습이야말로 스스로 자신을 성장 발전시키고 스스로 브랜딩 할수 있는 길임을 아직도 깨닭지 못하는 안타까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젊은 시절 도전 정신이야말로 실패를 성공으로 탈 바꿈시킬수 있는 유일한 원동력이라 생각을 합니다. 다시한번 1년동안 보안인닷컴 팀블로그를 방문해 주신 블로거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치프로거가 대신하여 드리고 또한 자신의 블로그도 아닌 팀블로그에 아낌없는 글을 남겨주신 팀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조만간 팀블로그 활성화 차원에서 다시 재 정비하여 좋은 정보와 글로 찾아 뵙겠습니다..

팀블로그 런칭 1년 즈음하여 치프로거 엔시스 올림.

****************************************************************************************************

본 포스팅의 저작권은 보안인닷컴과 작성자에 있으며 상업적 이용을 배제하며 콘텐츠 이용시에는 반드시 출처와 링크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무단도용은 저작권법에 저촉을 받습니다..

****************************************************************************************************

Posted by 보안인닷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sun2day.tistory.com BlogIcon Sun2Day 2010.03.25 09: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 블로그를 통해서 많은걸 배울 수 있어서 좋습니다 +_ +
    최근에는 초반에 비해 글이 뜸..했지만.. 활성화 방안을 모색 중이시라니..
    기대하고 있습니다!! +_ +

  2. BlogIcon 호환 2010.03.25 20: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보안인닷컴을 통하여 보안이란 것을 알게되고 그로인하여 올해 안철수연구소 대학생 기자단에 뽑힐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세상으로 나가는 날개가 되어주는 보안인닷컴이 있기에 현재 제가 있지않나 싶습니다.

    지금은 비록 침체기이긴 하지만, 앞으로 더 웅비하는 날이 오길 빕니다.

  3. jamesmoon 2010.03.26 14: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소중한 자료 감사합니다.

  4. Favicon of https://boanin.tistory.com BlogIcon John_G 2010.03.29 07: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포스팅 횟수가 많지 않아 항상 죄송한 마음이 ^^;

  5. Favicon of https://www.extraman.net BlogIcon ^________________^ 2010.03.30 11: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음..벌써 1년이군요..
    1년 사이 많이 바빠진거 같아서 여기 저기 신경 못쓰는게 참 안타까울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