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을 적으시면 보안관련 소식을 받을수 있습니다.
이메일:

안녕하세요.
이번에 보안인 팀블로그에 합류하게 된 최만균 입니다.
미약하나마 앞으로 제가 공부하고 알고 있는 보안 및 IT에 관한 이야기들과 기술들에 관해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1. 자기소개
간단한 자기소개를 하자면,
어렸을 때부터 컴퓨터 전문가를 꿈꾸며 자라왔고, 고등학교 때부터 C언어 등의 프로그래밍 언어를 공부했지만
취업을 국내 네트워크 장비 벤더사로 하게 되면서 개발자와 엔지니어의 갈림길에서 네트워크 엔지니어로 사회에
첫 발을 내딛게 되었습니다.

회사에서 웹방화벽을 다루면서 저의 관심은 급격하게 보안 분야로 바뀌었고 그 후부터 보안 분야에 대한 자격증과
교육, 개인적인 스터디를 하면서 보안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지금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리버싱과 사이버 포렌식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공부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CISA 시험을 주관하는 ISACA협회에서 IT 거버넌스를 연구하는 활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도 공부하는 입장이지만 IT 거버넌스에 대해서도 제가 배우고 익힌 내용들에 대해서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2. 네트워크와 보안
저는 아무래도 처음부터 보안 분야로 사회생활을 시작한게 아니라, 네트워크 엔지니어 출신이기 때문에 보안을 하더라도 네트워크가 대단히 중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네트워크 엔지니어 시절, 필드에서 종종 보안 관련 분들과 함께 일할 때면 네트워크에 대한 지식이 조금은 부족하거나 관심이 별로 없는 것처럼 느껴질 때가 있었고 심지어 보안회사로 이직할 때 네트워크 경력을 인정해주지 않으려는 경향까지 보인적이 있었습니다.

사람마다 개인적인 생각이 틀리겠지만, 저는 컴퓨터 네트워크는 보안의 기초가 되는 지식이자 기술이라고 생각하며, 보안을 하더라도 네트워크에 대한 이해와 경험이 부족하면 탁월한 보안 전문가가 될 수 없다고 생각하기에 네트워크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굳이 비유를 하자면, 자신이 지금 당장은 곱하기 나누기를 하더라도 그 전에 이미 더하기 빼기를 할 수 있어야 하는 논리랄까요)

3. 맺음말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앞으로 저의 포스팅 주제는 IT거버넌스, 리버싱(포렌식), 네트워크 보안 분야가 될 듯 합니다.
하지만 꼭 여기서 말씀드린 분야 이외에도 보안이슈가 되는 기술들과 그때그때 제가 공부한 것들에 대해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을 알차게 준비하여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

본 포스팅의 저작권은 보안인닷컴과 작성자에 있으며 상업적 이용을 배제하며 콘텐츠 이용시에는 반드시 출처와 링크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무단도용은 저작권법에 저촉을 받습니다..

****************************************************************************************************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